postgresql 관련 서적이 다양하지 않아 wrox사에서 출판된 beginning database with postgresql을 알라딘에서 중고서적으로 구해 보고 있다. 상당히 오래 전의 postgresql을 대상으로 책이 씌여졌기 때문에 설치 부분이나 pgAdmin III같은 부분들이 반영되지 않았지만, sql문법이나 기본 데이터베이스 관련 지식은 변함 없기 때문에 이 책도 썩 나쁘지는 않다.

 

그런데, 테스트 데이터 베이스 샘플을 구축하기 위해 Wrox사에서 출판한 "beginning database with postgresql" (빨간 바탕에 아저씨 두명) 의 소스코드를 다운 받을려고 책에서 설명한대로 Wrox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황당하게도 해당 서적에 대한 서적검색도 안되고 소스코드도 찾아 볼 수가 없는데 이 문제 때문에 한참을 구글링을 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해당 서적에 대한 판권이 Apress사로 넘어가게 되면서 이 책의 소스코드도 apress사로 넘어가게 되었단다. ㅎㅎ..

 

http://www.apress.com/9781590594780

 

아래 싸이트에 들어가면 여전히 서적에서 제공하는 sql파일과 소스코드를 다운 받을 수 있다.

 

참고로 sql문서는 처음 그대로 돌리면 에러가 발생한다.

아마도 postgresql 버전이 변경되면서 읽을 수 있는 Date 포맷이 변경되어서 인지, sql파일의 date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다..이 에러 같은 경우는 사용자가 날짜를 2014-12-12와 같은 포맷으로 변경해주면 책에서 소개하는 테이블 셋을 간단히 만들수 있다.

Posted by 굿쟌
,